2018/2/28 티스토리 스킨 제작 일지

2018/2/28 티스토리 스킨 제작 일지

갤러리 카테고리 사진을 잘 찍지는 않지만, 고양이나 개를 키우면서 가끔 꼭 사진으로 남기고 싶을 치명적인 귀여움을 뽐낼 때가 있는데, 그럴 때마다 찍어서 기록해놓으려고 갤러리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body id로는 특정 카테고리마다 css를 달리할 수가 없으니, 이 포스트에서 사용한 방식을 이용했다. 제목과 날짜면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그 이상의 정보는 넣지 않았다. 목차 우측에 표시되고 있는 목차다. 이런 제작 일지 처럼 목차가 있으면 글이 훨씬 효과적인 글들이 몇 개 있다. 그런 글들을 위해서 한 번 목차를 넣어보게 되었다. 출처 @Hakim 님의 소스를 참고했다. 디자인 보통은 본문 옆에 옆 바를 제작해놓는데, 이것 또한 옆 바를 제작해놓은 페이지에 어울리는 목차였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본문 옆에 ..
잠자는 숲 속의 냥이

잠자는 숲 속의 냥이

지금 쓰는 휴대폰 충전 포트 상태가 좋지 않아서 예전에 쓰던 휴대폰을 오랜만에 꺼냈는데, 갤러리를 뒤적이는 중에 고양이 사진이 매우 많았다. 잠자는 모습들 몇 개 모아서 정리해봤다. 예전부터 이 의자에 저렇게 새우처럼 자는 걸 굉장히 좋아했다. 저렇게 구겨져 자면 어디 안 아플까 걱정이 되지만, 항상 저러고 사는 걸 보면 불필요한 걱정인듯하다. 요즘은 저기에 방석을 하나 깔아두고 베개 용도로 수건을 하나 말아뒀다. 낮에는 이렇게 높은 곳에 올라가 자는걸 좋아한다. 사람이 집에 있는 날이면 서너 시쯤 내려와서 간식을 달라고 울고, 사람이 집에 없는 날이면 저녁에 사람이 들어올 때까지 저기서 자다 문을 여는 소리가 나면 내려온다. 이런 경우가 그렇게 흔하진 않은데, 가끔 다리 위에서 자기도 한다. 잘 안 올..
Miui 롬 온라인 빌더

Miui 롬 온라인 빌더

샤오미 기기를 쓰면서 eu롬에 가벼운 커스터마이징(쿠킹)을 해서 사용하기 편한 사이트입니다.예전부터 즐겨 사용하는데, 여기서 롬을 빌드해서 다운로드 하면 dpi와 홈 메뉴 그리드 정도만 건드리면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s. 원활한 포스팅을 위해 컴퓨터에서 진행했지만, 모바일에서도 충분히 가능한 작업입니다. 모바일로 작업하시고 그대로 포팅하는게 훨씬 편합니다.mi-globe.com에서 좌측에 'Rom Builder'메뉴를 클릭하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홍미 노트 4x, 미믹스 2 등 eu 롬이 업데이트되는 중인 휴대폰이라면 대부분 가능합니다.제가 사용 중인 휴대폰인 홍미 노트 4x를 기준으로 해보겠습니다. 기기를 선택하면 롬의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eu 롬의 가장 최근 나이틀리 빌드, 그..
[마인크래프트 윈도우 10 에디션] 마을 작업

[마인크래프트 윈도우 10 에디션] 마을 작업

부산에 와서 바빠서 한동안 마인크래프트를 하지 못했다 ㅠㅠ마을로 들어가는 부분에 Chorus Plant를 가져와 심어뒀다.생성기를 만들까 하다가 일단 장식용으로 입구에 심어뒀다.즐길 거리도 필요한 것 같아서 카지노도 만들어 봤는데, 내부에 컨텐츠들 만들기가 굉장히 힘들다.처음에 바닥 까느라 양 12마리 키우면서 양모 뜯어낼 때는 그것만 다하면 끝일 줄 알았는데, 컨텐츠 채우기 난이도가 가장 높았다.아직 초라한 하나밖에 짓질 못했다. 외관도 완성을 해야 하는데, 그냥 사암으로 채우기만 하면 밋밋할까 봐 고민을 하는 중이다.주민 생성기에서 쓸만한 거래를 하는 주민을 엄선해서 데려왔다.주민을 생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길지만, 렐름 서버라 그냥 내버려두고 자고 오면 주민이 다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아래에서..
고양이와 장난감

고양이와 장난감

동생이 아이폰으로 찍은 라이브 포토를 영상으로 변환시켰다. 영상이 인스타그램에 올라갈 길이가 안된다고 슬퍼했다. 제일 좋아하는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모습. 마냥 갓난아기처럼 애교를 부리다가도 이럴 때를 보면 또 영락없는 맹수다. 실제로 엄마나 동생은 종종 사냥감이 되기도 한다;; 동생이 놀아줄 땐 되게 적극 노는데, 내가 놀아주면 물건을 던지고 놀 때가 아니면 흥미를 보이지 않을 때가 많다. 세심한 컨트롤이 부족하다고 항상 지적을 받는데 도대체 무슨 느낌인지를 잘 모르겠다. '가벤'이란 이름을 붙여줬는데, 탄생성인 Garnet에서 Ga를 따오고. 처음 데려왔을 때 안정을 못 하고 우는 아이를 달래려고 동생이 온갖 방법을 시도하다 베토벤의 음악을 들려주니 그제야 조용해져서 Beethoven의 ven을 따와..
2018/2/19 짤막한 티스토리 스킨 제작 일지

2018/2/19 짤막한 티스토리 스킨 제작 일지

1. a태그 수정 Google 처음엔 두 영역의 너비를 일치시키며 링크도 표시하려고 이런저런 시도를 했는데, 글자 간격이나 크기를 조절하면 너무 이상해 보여서 링크를 자르는 방식으로 진행 중이었는데, 묘한 오빠님께서 아무래도 링크가 다 보이면 좋겠다는 말씀에, 수정하게 됐다. min-width 값으로 링크가 더 짧은 경우도 이상해보이진 않도록 해뒀다. 아무래도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건 욕심이었나 보다. 2. 팝업 버튼에 유튜브 삽입 💕Heart Shaker💕 ✕ Twice - Heart Shaker MV 💕Knock Knock💕 ✕ Twice - Knock Knock MV 12345678910.dialog .youtubevid { position: relative; width: 100%; paddin..
2018/2/15 티스토리 스킨 제작 일지

2018/2/15 티스토리 스킨 제작 일지

1. 헤더 및 배너 변경2. 제목 변경3. a태그 변경헤더 리스트 옆 아이콘을 💕에서 로 변경했다.배너는 인덱스 페이지에서만 표시하기 아까워서 모든 페이지에 표시 중이었는데, 본문과 상관없는 이미지가 데스크탑에선 페이지 전체를, 모바일에선 페이지의 50%를 차지하는 것은 아무래도 아닌듯하여 인덱스 페이지에서만 표시되도록 변경했다.글 제목에 색들이 슬라이드 되도록 변경했다. ps. 이 포스트에서 사용했던 자바 스크립트를 사용해서 배너와 헤더를 건드렸는데, 1 이 한 줄이면 해결할 수 있었다. 왜 이런 건 치환자 가이드에 없는 걸까...12345678#tt-body-index .banner {display: block}.banner { display: none; color: #e2d1df; padding: ..
2018/2/12 티스토리 스킨 제작 일지

2018/2/12 티스토리 스킨 제작 일지

0. 자바스크립트 병합 및 축소테스트하느라 블로그에 산재하던 스크립트들을 한군데 모으고 최소화했다. 1. 프로필 이미지 변경예전부터 프로필을 gif로 하려고 했었는데프로필 이미지는 움직이는 이미지가 되질 않아서 비디오를 삽입했다.http://marshall-ku.tistory.com/44 여기 나온 이미지인데, 필터가 없으니 너무 칙칙하다 해서 필터를 적용했다. 2. 버튼들 색 조정아무래도 분홍은 너무 블로그의 전체적인 색감과 어울리지 않아서, 색을 변경했다. 확실히 한결 블로그와 어울린다. 3. 검색 버튼 수정없을 수는 없으니 구색만 맞춰놓은 검색창은 사라지고, 새로운 검색창으로 교체했다. 최근 블로그 로딩 시간 단축을 위해 최적화 작업을 하는 중인데, 인스타그램 API가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잡아먹을..
움짤 대신 비디오 넣기

움짤 대신 비디오 넣기

비디오(349.61kb) //원본이 수정된 관계로 아래 움짤과 밝기가 조금 달라졌고, 용량도 차이가 있으나 원본은 349.61kb GIF (4.68mb) gif는 프레임이 조금 잘리고 크기도 줄었지만, 당연하게 비디오 용량이 압도적으로 작다. 티스토리에 글을 쓸 때 움직이는 이미지(animated gif. APNG)를 삽입하고 싶을 때가 오기 마련이다. 그럴 때, 카카오 TV 등에 업로드한 후에, 동영상의 링크 (원문을 예로 들자면 https://tistory4.daumcdn.net/tistory/2837190/skin/images/20chaeng_Speed.mp4) 를 알아내야 한다. '공유하기'등을 누르면 나오는 페이지의 링크가 아닌 동영상의 링크가 필요하다. 그 링크만 알아낸다면 아래 코드에 집어넣..
1 2
블로그 이사갔습니다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