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해보는 Pt 기라티나 : 1

다시 해보는 Pt 기라티나 : 1

가끔 아무것도 가진 것 없이 포켓몬스터 한 마리 데리고 그 지역의 챔피언이 되는 포켓몬 시리즈의 스토리가 그리워질 때가 있다.그러면 항상 오래된 타이틀을 플레이해 보곤 하는데, 사실 두 번째부턴 그 내용이 거의 다 기억나서 재미가 반감되긴 하지만 최대한 여러 타이틀을 돌아가면서 플레이를 하면 크게 많이 지루하진 않다. 이번에 해볼 작품은 Pt 기라티나. DP의 리메이크 작품이다.'포켓몬스터'라는 게임이 최정상에 있을 시기에 출시된 정말 괜찮은 작품이다. 가장 괜찮은 타이틀 3개만 추천해달라 하면 항상 그 리스트 안에 들어갈 작품이지 싶다. 이런 게 정말 질리면 치코리타로 하트골드/소울실버 클리어 같은 것도 해볼 생각인데, 깡으로 레벨만 올리면 해결되는 지루하기만 한 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쉬이 도전해..
카카오톡 채널 탭 삭제

카카오톡 채널 탭 삭제

8.0.3 업데이트 - 더는 아래의 방법으로 차단할 수 없습니다 드디어 이 지긋지긋한 탭을 안봐도 된다. 유익한 내용이라곤 찾아볼 수도 없는 탭인데, 가릴 수 조차 없어서 알아서 가려야한다. 127.0.0.1 talkchannel-api.kakao.com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hosts를 변경해서 탭을 불러오지 못하게 하였다. 카카오톡 채널까지만 검색해도 지우는 방법들이 여기저기 나열되어 있어서 찾아서 지우는건 크게 어렵지 않았다. 이 탭도 이모티콘 사러 갔을 때 말곤 쓴 적이 없어서 지워버리고 싶으나, 방법을 정확하게 모르겠다 ㅠㅠ 카카오톡 어플을 디컴파일 해봤으나, apk의 구조를 자세히 알진 못해서 진전은 크게 없다. 그래서 특정 서비스들의 링크를 막아보았다. 127.0.0.1 style.ka..
식물 키우기

식물 키우기

장을 보는 와중에 낯이 익은 식물을 발견했다.예전에 한 번 키운 적이 있는 식물인데, 과하게 많이 자라면서 본인이 본인 몸을 감당 못한 것인지 상하기 시작해서 결국 더는 키우지 못하게 되었었다.오랜만에 만난 반가움에 한 친구를 데려오게 되었다.예전에 그렇게 과하게 자란 건 수조가 너무 컸고, 물이 항상 과잉공급 되었기 때문이리라 생각하고, 적당한 크기의 수조에 적당량의 물만 주었다.데려올 때부터 이게 크게 걱정이었는데..아침에 사부작거리는 소리에 놀라 일어나니 이미 고양이가 대부분 먹은 후였다.못 먹게 철저하게 막아놨어야 했는데...볕 잘 드는 데서 일주일가량 있다 보면 회복되길 기도하며 고양이가 가지 못하는 곳에 두었다.
카카오톡 lite 버전은 도대체 언제쯤..

카카오톡 lite 버전은 도대체 언제쯤..

뉴스 기사나 커뮤니티 등의 글을 볼 수 있을 때부터 했던 생각인데, 갈수록 굳이 필요하지 않은 기능들이 늘어만 간다.날이 갈수록 무거워져만 가는 업데이트에 카카오톡을 떠나고 싶다는 생각만 깊어간다.오늘 자로 추가된 SMS 읽기 기능이다. 발신은 되지 않고 수신한 메시지를 읽을 수만 있다.SMS 목록에 있는 사람을 카카오톡으로 바로 연결해주는 자질구레한 기능이 있긴 한데, 주소록과 동기화하는 기능이 없었던가도 아니고, 이름이 전화부와 다르게 떠서 곤란한 것도 아닌데 과연 이런 기능이 필요할지 의문이다. 뉴스나 커뮤니티 글들이 올라오는 세 번째 탭에선, 무분별하게 카페의 글들을 긁어와서 보기가 꺼려지는 내용도 하나둘이 아니다.심지어 관심 없는 글을 설정하고, 다음부턴 그와 관련된 글이 뜨지 않게 하는 기능조..
트와이스 듀얼 모니터 배경화면

트와이스 듀얼 모니터 배경화면

듀얼 모니터를 사용 중인 기념으로 몇 개 작업을 해봤습니다.사실 두 번째 사진부턴 작업이라 할 것도 없이 3840*1080 틀에 집어넣고 노이즈를 제거한 게 다 이긴 합니다만;; 첫 번째 사진은 두 사진으로 나뉘어 있는 걸 하나로 뭉치려고 노력을 해봤는데 영 만족스럽진 못하네요.사실 포토샵 구매 목적이 배경화면으로 쓸 사진들 워터마크 제거가 전부였던지라... Span으로 설정하면 이상하게 잘려서 단체사진들 하나씩 배경화면으로 만드는 중인데, 이거도 이거 나름대로 재미가 있네요. 클릭하면 원본으로 보여주는 설정을 해놨는데, 원본으로 보이는지는 모르겠지만 다운로드가 되질 않아서 파일을 첨부합니다.
성능만 갖췄던 소닉쉐이더, 잡렉을 버리고 재탄생하다

성능만 갖췄던 소닉쉐이더, 잡렉을 버리고 재탄생하다

Sonic Either's Unbelievable Shaders(SEUS)라 명명된, 한국엔 '소닉 쉐이더'로 알려진 쉐이더입니다.홈페이지, 혹은 포럼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예전 노트북에선 해당 쉐이더를 적용만 시키면 프레임이 5로 고정되고 올라갈 기미가 보이질 않아 도무지 정상적인 플레이가 불가능했던 쉐이더입니다.물론 노트북에서도 전체화면을 끄고 매우 작은 화면에서 플레이하면 플레이할 수 있어지긴 했지만, 사실 그렇게 플레이하는 건 크게 의미가 없죠. 아마 마인크래프트 쉐이더 내에서 성능이 가장 뛰어나기로 유명하지만, 그 성능만큼 잡렉또한 어마어마했습니다.Renew버전에서 잡렉이 완전히 사라지긴 했지만, Renew 1.0과 v 11.0 사이의 기능의 차이가 남아있어 조금 아쉽습니다.예를 들자면, ..
데스크탑 구매

데스크탑 구매

이때까지 랩탑만 사용해오다가 드디어 데스크탑을 구매했다. 근 몇 년간 느껴보지 못한 어마어마한 행복감을 몰아서 느꼈다. 사실 뭐 게임 같은 거야 크게 높은 사양 게임들을 즐기지 않아서 예전 노트북에서도 잡렉이 조금 있는 걸 제외하고선 문제없이 구동됐지만, 영상 편집도 배워보고 싶고 조금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싶어서 데스크탑을 구매했다.처음엔 휴대성을 고려해 게이밍 노트북을 살까 했지만, 무조건 휴대를 해야할 필요도 없을 뿐더러, 덤벙대는 성격과 약한 내구도가 만나면 그 결과가 뻔해서 데스크탑으로 결정했다. 키보드, 마우스는 원래 쓰던 게 손에 익고, 크게 바꿀 이유도 없어서 그대로 두고, 나머지는 모두 새로 구매했다.랜선도 15m짜리 하나 구매해서 거실에서 방까지 랜을 연결했다. 답답하던 속도, ..
1
블로그 이사갔습니다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