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무리!

마무리!

블로그 카테고리에 적어야 하나 싶긴 하지만, 원래 마이너 체인지는 별다른 글을 작성하지 않았으니, 그냥 잡담 카테고리에 이래저래 쓰렵니다. 일단, 헤더 카테고리를 불러오는 타이밍은 수정했습니다. 헤더 카테고리가 보인다 - 내용을 불러온다.보이지 않는다 - 헤더 카테고리에 마우스가 올라오면 불러온다. 아마 1.5.2.1이 마지막이지 않을까 싶네요. 1.5.2.2 이상의 버전은 100일쯤 뒤에나 올라올 가능성이.... 진짜루 안녕히...
티스토리 스킨 #5 Summer Nights

티스토리 스킨 #5 Summer Nights

상세한 내용 및 다운로드 처음 만든 스킨 같은 스킨입니다.잡다한 기능을 넣을 수 있는 대로 넣었습니다. 잡다하게 길게 적어봐야 스킨 배포에 적은 글이랑 중복되는 내용 뿐일 것 같아 짧게 줄이겠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경로(/m)에서 강제로 원래 경로로 리다이렉트

티스토리 모바일 경로(/m)에서 강제로 원래 경로로 리다이렉트

들어가기에 앞서, 적용이 꽤 귀찮은 스크립트라 블로그 모든 글에 적용하기보다 특정 글들에만 사용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바일 페이지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설정해둬도 페이지 생성 자체가 막히는 게 아니라서, 접근은 잘만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구글에 검색하면 모바일 페이지로 노출되는 것도 엄청나게 많던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잘 모르겠네요. 여튼, 블로그에 적용한 스크립트 등 때문에 모바일 화면에서 보면 안 되는 글들에 설정해주면 꽤 유용하게 쓸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 주의사항 글 목록 창에 나오는 글 미리 보기가 짧아서 스크립트가 미리 보기에 보이면 화면 전체가 이상하게 표시됩니다. 인덱스 ~ 귀찮아서 가 미리 보기입니다. 10 1시 방향에 html 클릭 > 글 제일 아래에 script 태..
간단한 수정 몇 개

간단한 수정 몇 개

인덱스 페이지에 음소거 버튼 추가 예전부터 만들어야겠다 생각은 하다가, 귀찮아서 미뤄뒀던 작업입니다. 그냥 저는 사이트 음소거 해두고 썼는데, 음소거 버튼이 있으면 좋겠단 의견에 추가해봤습니다. 확실히 편하네요 ㅋㅋ 헤더 카테고리 잡다하게 애니메이션을 추가해봤지만, 전부 어울리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어서 그냥 투명도만 조절되도록 했습니다. 1:1 유튜브 비디오 이거 하느라 집에 있는 컴퓨터에서 난독화 안된 js 파일 받아와서 작업하고.... 여튼 1:1도 작업했습니다 ㅋㅋ
아마도 마지막 글...?

아마도 마지막 글...?

주변에서 다들 심란할 거로 생각하던데, 딱히 별생각이 크게 안 드네요. 집 나가서 고생할 생각 하면 물론 언짢은 건 사실이지만, 제가 태어나서 저의 노력으로 쟁취하지 않은 혜택들이 무수히 많았는데, 그런 긍정적인 면은 좋다고 삼키고 안 좋은 의무는 싫다고 뱉는 감탄고토의 자세는 굉장히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나아가, 이제까지 봐오던 사람들은 솔직히 만나는 경로가 학교 등이다 보니 아무래도 좀 거기서 거기인 사람들이 많았는데, 전국 팔도에서 진짜 별 인간들도 다 모인다고 생각하니 설레기도 하네요. ㅋㅋㅋㅋ 주변을 보면 군에 들어가서 책도 많이 읽고, 더 좋은 대학 들어가려고 공부도 시작하고 하는 걸 보면 마냥 부정적인 영향만 끼치는 것도 아닌 것처럼 보이고, 뭐 선을 넘는다 싶으면 사법부의 도움을 ..
유튜브 팝업 레이어 만들기

유튜브 팝업 레이어 만들기

.popupVideo란 div 아래의 a 태그를 클릭하면 유튜브 비디오를 레이어로 띄워 주면서 영상을 재생합니다. (PC) 화면의 빈 곳을 누르면 팝업 레이어가 사라지면서 유튜브 영상이 정지됩니다. a 태그 안에 들어간 내용은 유튜브 들어가셔서 아무 영상이나 클릭하시면 https://www.youtube.com/watch?v=ZBCGkpJWjVc 같은 형식으로 주소창에 표시될 겁니다. ?v= 뒤의 내용이 비디오의 id입니다. 해당 내용 복사해서 붙이시면 됩니다. '공유'버튼 클릭하시면 youtu.be/ 뒤에 나오는 내용도 똑같이 비디오의 id입니다. 데모 1번 영상 2번 영상 HTML 1234567 1번 영상 2번 영상 Colored by Color Scriptercs CSS 123456789101112..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Summer Nights] 1.5 배포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Summer Nights] 1.5 배포

다운로드 배포 중단 (2019.03.21) 완전히 무료로 제공되는 스킨입니다. 스킨에 삽입된 스킨의 제작자와 관련된 문구들은 삭제하지 말아 주세요.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완벽하게 호환되지 않습니다. 헤더 카테고리의 '분류 전체 보기', 사이드바의 '카테고리 전체 보기'가 필요 없으신 분은 no_view_all.js를 받아주세요. 스킨을 내려받으신 후에 이 글을 참고하시면 수월한 커스터마이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데모 페이지 소개 Cool Summer Fruity Orange Lovely Heart Snowy Snow 화면을 꽉 채우는 이미지로 구성된 인덱스 페이지가 특징인 반응형 스킨입니다.html에 class의 조정이나, 간단한 css의 수정을 통해 커스터마이징이 쉽도록 노력합니다.또한, 스크립트를 통해 ..
181017 티스토리 스킨 #5 제작일지

181017 티스토리 스킨 #5 제작일지

이제 이래저래 정리는 끝났고, 배포용 버전 작업하면 되겠네요. 이 글 쓰고 나가봐야 하고, 배포용 버전으로 만드는 작업이 시간이 생각보단 좀 걸려서 아마 오늘 저녁 늦게나 내일 점심 전쯤 올라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헤더 카테고리를 활성화하면 PC에서 헤더 좌측에 있던 버튼이 사라집니다. 사이드바에 있던 모든 기능을 헤더로 끌고 왔습니다. 검색은 저 버튼 누르시면 어떻게 동작하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자 메뉴는 이리 옮겨왔습니다. 이미 본인의 대표 블로그로 가는 관리 / 글쓰기 링크가 포함되어 있지만, 당연히 대표 블로그가 아닌 블로그에 스킨을 적용할 수도 있기에 관리자 메뉴를 따로 만들어뒀습니다. 진작에 사이드바에 홈 카테고리 등으로 가는 링크를 만들어 뒀는데 왜 Menu 버튼을 안 없앴는지 모르..
전역 D-day

전역 D-day

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전역 제대
1 2 3 4
블로그 이사갔습니다 (클릭)